본문 바로가기
정보들/건강이야기

고로쇠물효능 골다공증에 좋아요. 후기!

by 하하쑝 2015. 3. 11.

◇ 고로쇠물 마시고있어요 후기!

 

시골에 갔을때 할머니께서 고로쇠물이 좋다고 드시는걸봤어요. 동네분들이 다 드시고계시는 모양인지 아시는분이 가져다주셨다고 하더라구요. 검색해보니 없어서 못마시는^^; 인터넷으로 구매까지 하셔서 마시던데.. 얼마나 좋길래? 하는 마음에서 건강 포스팅으로 그 효능에 대한 이야기를 좀 해볼까합니다.

저희집에도 선물 들어온 가평고로쇠수액이 있어요. 처음엔 시골에서 맛봤던것만 떠올리고는 저는 안마시겠다고 했던물이에요. 시골에서 처음 맛봤던 고로수물은 단맛을 넘어선 시큼한 느낌까지 들어서 이번역시도 별로일꺼라 생각했었거든요~ 그런데 그 첫느낌과는 다르게 이번에 도전해본 가평고로쇠수액은 맛이 정말 달콤했어요.

흡사 물에 설탕탄 느낌이 이럴까요? 싶을정도로 맛은 먹을만하고 괜찮았어요^^ 못마실정도의 약탄물 같은 수준은 아닙니다.

 

 

 

 

◇ 고로쇠물효능

고로쇠나무에서 채취한 수액이라고 보심돼요.


고로쇠 나무가 땅속에있는 좋은 영양분을 가득 머금은 수분을 끌어들이기때문에
이 고로쇠물에는 각종 다양한 미네랄과 비타민이 풍부 하다고합니다.

뼈에 이롭기때문에 한자로는 골리수라고도 불린다고하네요^^

나무에 상처를내면 흘러내리는 즙이라고하는데에서 풍당이라고도 부릅니다.


고로쇠물의 효능

-골다공증
-당뇨예방
-혈당억제
-노화방지
-숙취해소
-신경통

등에 좋다고합니다.

 

위액을 생성해내기 때문에 소화에 좋다고해요. 그래서 위장병에도 좋다는 이야기가 있었네요~

봄의 초입 입춘의 전후로 나무가 영양분을 많이 내뿜기때문에
좋은 영양분이 많이 함유되어있습니다.

 

 

 

칼슘의 흡수를 도와주는 마그네슘이 풍부하기때문에 저희 부모님께서는 골다공증의 예방을위해 효능좋은 이물 잘드시고 계세요.

일단 맛이 참 괜찮습니다. 이상한 약재맛이 났으면 저도 꺼려졌을텐데 정말 달아요. 말그대로 단맛나는물!

골다공증에 효과좀 보였으면해서 꾸준히 복용중인 물이에요.

 

 

 

 

 ◇ 고로쇠물효능 하루에 마셔야되는양은?

 

한번에 많은양을 마셔야 좋다고하구요

짭짤하게 간된 음식과 같이 먹어야 좋다고도하는데요

저희는 그냥 하루에 한컵 마십니다. 뭐든 과해서 좋지않다는건 인생의 진리이기 때문에...ㅋ

그렇지만 하루에 많은양을 마셔도 고로수액은 괜찮다고하네요^^

 

 

 

◇ 유통기한은 언제까지?

채취일로부터 10일이내에 마셔야된다고 적혀있어요. 저희가 마시고있는건 2015년3월6일 채취된 물이기때문에 16일까지 다 마시면 되겠네요^^ 신선한 물은 빨리 빨리 마셔줘야 건강에도 좋겠죠?

식후 한잔씩 꼬박꼬박 잘 마시고있습니다.

건강에도 좋고 맛도좋은 물이라 어른아이 남녀노소 할것없이 꾸준히 드시면 좋을것같아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