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들/운동&몸매가꾸기

다이어트에 좋은 뽕잎차효능 약초팜

by 하하쑝 2016. 5. 12.

하루한번 굿모닝 차한잔


오늘도 굿모닝 차한잔 소개하는시간(=^・^=)


요즘 난 차(tea)에 제대로 중ㅋ독ㅋ 증상. 너를향한 갈망.... 라잌마치 뽕맞은듯ㅋㅋㅋㅋ

오늘은 지난번 약초팜에서 유근피환 구입하면서 샘플로 받은 뽕잎차를 마셔봤다.

오래도록 방치해두고싶진않아서 신상(?) 까보는재미로 요새 새로운차 입문하는 즐거움이 생김


작년에 아빠가 가져다주신 뽕잎차는 너무 찐하고 떫은느낌이 있어서 먹다가 방치해뒀었는데(-_-;;;

약초팜껀 깔끔 꼬소한맛이 입맛에 잘맞아서 오늘의 차한잔으로 추천! :)


참고로 유근피환은 비염증상때매 먹었는데 나름 좋아진것같은 느낌적인느낌이.. 

몇번 더먹고 괜찮으면 후기 남겨보겠습니다 뾰로롱!


차마시는게 습관되다보면 더운날,추운날할꺼없이 하루한번은 꼭 차한잔 마시는게 습관이 된다는..

한동안 바빠서 커피만 마셨는데 최근 다시 차마시기 시작하면서 심신이 안정되는 효과를 볼수있어 좋았다 :)








다이어트에 좋은 뽕잎차효능



뽕잎을 한방에서는 상엽이라고 부름


'경국대전'에 나온 내용을 참고해보면 뽕잎은 상엽이라하여 발열,두통,기침,수종,각기,구갈 등의 증상에 치료제로 사용되었다고한다.


- 콜레스테롤 낮춰줌 (성인병예방)


- 치매예방 


- 고혈압,협심증,동맥경화 예방 


- 다이어트에 도움주는차 (녹차의 5배나많은 식이섬유가 들어있음)

변비개선에도 좋고 체중관리 효과에도 좋다고합니다








-혈압관리 (정상적인 혈압수치로 돌려준다)


-중금속배출 (미세먼지,황사로인한 중금속이 몸속에 쌓이지않게 도와준다)


이렇게 건강에 도움되는 차를 마시면서 후기 포스팅작성하며 느낀것은 

자연에서 나는것은 좋지않은게 없다는것!!!!!!!!!!!!

다 좋아. 다 좋다. 효능이 어마어마하다. 건강해지는 약 = 자연에서 나는것

꾸준히 먹으면 몸에좋은 식물이 참 많다. 효능공부하면서 마셔보는거도 재미 ;)







삼각티백안에 말린 뽕잎이 들어가있다. 뜨거운물에  담구는순간 노란빛깔을 띄며 금세 우러남

생각보다 고소한맛이라 놀랐다. 왠지 뽕잎이라고하면 굉장히 쓸것같고 텁텁한 이미지가 연상되는데

전혀 그렇지않다. 오히려 내가 마시고있는 차들중에서 보리차느낌에 거의 근접하며 부담없이 마시기좋은 차중하나

뒷맛 깔끔하고 호불호 갈릴만한 차는 아닌것같다란 결론





보통 아침에 마시는데 오늘은 시간이 업어서 작업하면서 한잔씩 마시는중

일하는 중간중간 커피를 마시는 습관이 생겼었는데 요근래 싹 없애버림

따뜻하고 몸에좋은차 마실버릇하니까 몸도 마음도 건강해지는것만같다

몸 잘챙겨서 오래오래 건강하게 잘살아야지 ㅋㅋㅋ


내일은 무얼마실까~~


다이어트에 좋은 뽕잎차효능 약초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