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들/건강이야기

잇몸건강에좋은 따라하기 쉬운 습관들

by 하하쑝 2016. 5. 11.


잇솟질 부터 제대로!


요즘 치과에 돈쏟으며 다니고있는중입니다. -_-;; 이가 아픈데도 계속해서 참아낸 -너도 참 대단하다 ㅇㅅㅇ-

병원중에서 제일 공포스러운곳이 아닐수없습니다. 이렇게 몸도 생활도 ㅋㅋㅋ 힘들어지니 치아관리에 소홀히하지 않게되네요. 꼭 아프고나봐야 -돈깨지고 나서야만..후- 몸건강을 생각하면 박명수님 조언처럼 늦었을땐 이미 늦은거라지만ㅋㅋㅋㅋ 병원 한번 다녀왔다고해서 다시 안아프리란 보장없는곳이라 더 무서움..ㄷㄷ 


치아는 제대로 관리해주지않으면 또 아플수있으니까 

평소에도 게을리하지말고 신경써서 깨끗하게 닦는것이 중요한것같습니다 (*´θ`)ノ








 잇몸부터 제대로 닦아주세요


음식물이 제일많이 끼는곳이 치아와 치아사이의 틈이라고해요

제때 제거해주지않으면 치석이 생기고 염증이 생기는것이기때문에 

이를 한번닦을때 제대로된 방법을 닦는게 중요하다고합니다




그 3분이 귀찮아서 대충 헹궜다간 또다시 두려운장소인 치과를 가야될지모르니까

 (돈이 많이 깨지기도하죠 ㅠ_ㅠ)

이닦을때만큼은 신중을다해서 제대로 해주는게 좋은것같아요





또한가지 치아만 닦는게 아니라 치아와 잇몸사이를 닦아주어야한다는데요

칫솔을 45도 각도로 치아 잇몸 사이를 슥슥 10회정도 진동을 주어야해요~

잇몸에서 피가나더라도 놀라지말고 닦아주어야한다네요 

피가나는 이유는 염증때문이라는데^^; 꾸준히 잘닦으면서 관리해주어야 나중에 피가 안난다고하네요


저도 잇몸 살짝만 건드려도 피보는 스타일이라 무서워서 칫솔질할땐 이만 닦았는데

그러지말아야겠어요 ㅜ_ㅜ 




칫솔을 잘말려라


실제로 방송에서 실험한내용입니다. 양치질하고 난 칫솔의 세균을 검사해봤을때 4000이라는 수치가 나왔던반면  칫솔을 따로따로 두고 잘 건조시킨뒤 세균측정을해보니 0이 나왔다는사실

습기를 제거해주어야지만 세균이 번식하지않는다는데.. 화장실은 항상 습한데 ??.. 8ㅅ8


칫솔만 따로 가져나와서 말려야되나요? 

어쨌든 칫솔만 잘말려도 세균을 막을수있다고합니다


막힌컵에 칫솔을 넣고 보관하는것보단 용기 아래에 구멍을 뚫어서 물이 빠질수있도록 건조가 잘되게끔 환경을 만드는게 좋고 가족칫솔 다같이 보관하지말고 따로따로 보관하라고하네요. 

오늘부터 당장 실행해야할것들이 넘나 많다는것..!



잇몸건강에좋은 따라하기 쉬운 습관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