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들/꿀팁정보

파마후 머리감기 당일날 감아도 될까요?

by 하하쑝 2020. 10. 13.

 

모처럼 미용실에 가서 시간과 정성을 들여 파마를 해준날

왠지 "빨리 풀려버리면 안되는데.." 라는 생각 때문에 머리감아야 되는 날짜를 세어보는게 헷갈릴때가 있어요.

한편으로는 파마약냄새나 상황때문에 머리를 당장 감고싶다는 생각이 드는 두가지 경우로 나뉠것같아요.

 

 

 

 

 

◆ 결론부터 말씀드린다면 파마후 머리감기 당일은 안하는게 좋아요.

 

특히나 시판중인 세정력 강한 샴푸로 파마후 바로 감는것은 옳지 않습니다.

파마를 한후 미용사의 손길에 의해 스타일링제 (ex.왁스 혹은 젤) 를 이용해 머리를 예쁘게 만지게 되는데요, 그러한 왁스가 두피에 영향을 주게되면 가려움이나 씻고싶은 생각이 드는 욕구때문에 머리를 감고싶어질 수도 있어요. 이런 부분이 영향을 끼친다면 파마후 머리를 예쁘게 만져주실때 스타일링제는 가급적 피해달라고 말씀드리는것도 방법입니다.

 

 

 

 

 

◆ 그래도 감아야 되는 상황이라면

 

세정력이 있는 샴푸는 피해서 물로만 감는것은 OK 괜찮습니다.

일반적으로 파마후 머리를 48시간 정도는 유지를해야 볼륨도 오래살고 파마가 풀리는 속도가 더뎌진다고 하는데요, 이틀 삼일까지 샴푸를 안한다는건 상황에 따라서는 힘들수 밖에 없어요. 일단은 파마후 머리감기는 당일은 피하는것이 좋고 감아야 된다면 물로만 감아라! 입니다.

 

개인차는 있을 수 있겠지만 파마후 머리감기는 물로만 감는다면 당일날 해도 크게 상관은 없습니다.

 

 

 

 

 

 

◆ 파마후 스타일링제는 가급적 피하자 

 

두피가 예민한 경우이거나, 머리가 부자연스러운것은 못참는 분들은 굳이 스타일링제를 바를 필요가 없습니다. 너무 답답해서 감고 싶어지게 된다는걸 경험으로 알게되면 다음번 머리를 할경우엔 필요이상의 스타일링을 할 필요는 없으니 말씀하시는게 좋아요. 

 

 

 

 

 

◆ "매직" 펌을 했던 경험상..

 

 

폭염이 왔을때 "매직" 시술을 받고는 당일 땀을 너무 많이 흘리는 바람에 머리를 감을 수 밖에 없는 상황이었어요. 미용사분께 연락드렸더니 물로만 세정하면 괜찮다고 해주셔서 매직 시술한  당일날 감은적이 있습니다. 머리가 바로 풀리거나 하지 않았구요, 머리 감고 시원하게 잘 잘수 있었습니다. 머리도 예쁘게 잘된 상태였구요. 파마는 이미 다 나온 상황이라 물을 묻힌다고해서 머리가 망가지거나 실패 하진 않는다고 하더라구요. 혹시나 머리를 감아야 되는 상황이라면 매직 역시도 해당되는 부분이니 물로만 감아보세요 :)

 

* 로그인 필요없는 하트버튼 클릭 감사합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