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들/꿀팁정보

남자향수 중성적인향기로 매력어필을 해보자

by 하하쑝 2016. 9. 17.

나는 어렸을때부터 유독 섬유유연제향과같은 포근함을 느꼈을때 안정을 찾았다. 

학교를 파하고 집에돌아왔을때 따뜻하게 반겨주는 집내음과 

엄마와 아빠에게나는 특유의 잔향을 좋아했다. 

지금도 마찬가지로 불안하거나 기분이 좋지않을땐 섬유유연제향의 방향제를 방에 뿌리거나

좋아하는 향수를 손수건에뿌려 가지고 다니면서 안정을 취하곤하니까.


나에게서 나는 향을 신경쓰게된것은 물론, 하나뿐인 혈육인 남자형제의 향케어까지..^^;

모든 가족들의 향수나 방향제 선물을 담당하게된이래 -살다보니 이렇게됐다-

인생템이라 외칠만한 내 기준 베스트향기들이 리스트지어지기 시작했다.


내 첫 남자친구의 향수는 돌체앤가바나 라이트블루 였다.

처음 손잡는 떨리는순간 시원하면서도 기분좋은향이 느껴질때,

기분좋게 끼쳐오는 향기의 진동에 멍해져 순식간에 "향수 뭐쓰세요?"

내뱉어버린 말은 세월이 지나도 잊혀지지않는 기억중하나이다.


최근 남사친에게서나는 좋은향기에 취해 인생 두번째로 "향수 뭐쓰냐?"

내뱉어버린 말에 222 돌아온 답은.. 샤넬 알뤼르 옴므 스포츠 !


두가지다 여름향에 가깝지만 내 코를 황홀하게 만들었던 남자향수들임엔 틀림없었다 ^^






<남자향수로 괜찮았던 제품들 

feat.남자형제의 책상겸 화장대 저 국어사전 데코는 뭥.....>





내 남자향제는 코가 예민하다.  이모습은 분명 엄마를 닮았다.

내방에있는 향수들의 반은 독하다며 싫어하는걸로 봐선 나보다 더한녀석이다.


보통 남자분들이 호감이라 말하는 여성분들을 볼때 

대놓고 섹슈얼한 이미지나 향보단,

보일듯말듯 아슬아슬한 느낌과 은은하면서도 매력적인향을 선호한다.  (보편적으로..)

지나치게 색스러움이 강조되거나 강한 느낌은 비추!

여성분들에게 어필하기위한 남자향수 역시 마찬가지로 

향내가 진하거나 독하면 누구든 코를 붙잡게 된다-_-;;;


나 역시도 어린시절 아빠스킨냄새나 알콜느낌이 채 날아가지않은듯한 남자향수엔  

맡으면 불쾌감이 앞서 안쓰느니만 못하단 감상을 늘어놓곤했다.


그래서 추천해본다! 중성적인 느낌으로 남녀모두 사용가능한 향수들!^^





남자가 써도 좋은 여자향수




 1. 발렌티노 발렌티나










동생은 영업일을한다. 업때문에라도 항상 자기관리하는걸 중시하기때문에

헤어나 스타일 악세사리 하나에도 신경을 쓰는편인데

남자향수만큼은 내제품을 같이 쓰는 경우가 많아진 요 며년간


위에서 말했다시피 코가 예민해서 독한느낌을 불쾌해하기때문인지 몰라도

여성향수에서 느껴지는 잔향의 따뜻함이 매력적이라고 한다.


그중 최근에는 내가 면세점에서 구입해온 여자향수인 발렌티노 발렌티나를 선물해줬다

이 향수는 베이스노트에 히말라야 삼목향과 앰버 바닐라의 부드러움이 잔향으로 느껴져

겨울과 어울리는 향수로써, 동생은 봄부터 지금까지 꾸준히 뿌리고있다.


내가 펌핑했을때보다 남자사람에게서 났을때 중성적인 느낌과 섹시한 느낌이라

독하단 평보단 매력적인 향이 난다... 느낌이 강한제품.





남자방 필수품 섬유유연제향 방향제




2. 퍼퓸넘버스 항균방향제









굉장한 대용량이라 두개를 구입해서 하나는 동생 하나는 내가 사용중인 퍼퓸넘버스 방향제

가격도 저렴했기때문에 한번에 두개 구매해서 1년째 잘사용중인제품.

언젠가 후기도 따로 썼을만큼 향뿐만아니라 항균작용에도 좋아서 자주 뿌리고있지만

여전히 줄지않는다는게 짐승량임을 자랑하는 ...


연두색은 샤르망향 기분좋은 아기냄새? 비누냄새? 의 잔향이 좋아서 남동생이 쓰고있고

분홍색 로제는 꽃향이 좀더 은은하게 퍼지는 느낌이라 여자사람들이 쓰기좋아 엄마와 내가 사용중





3. 에잇헤르츠 룸스프레이









에잇헤르츠 리포커스 룸스프레이. 집중력향상을 요구할때 방에 뿌려두면 좋다.

사람의뇌파를 좀더 안정적으로 집중할수있게 만드는 기능이있다고한다.

일단 향은 은은한편으로 과일향,플로럴계열과는 거리가 멀고 

굳이 비교하자면 기분좋은 스킨냄새? 중성적인향기에 가깝다.

내가 사용중인 송중기 토너와도 닮은느낌.


향이 괜찮아서 한두번씩 방에뿌리는데 이것도 동생이 쓰는게 향의 느낌과 잘어울렸던것같다.






4. 데메테르 세탁건조향









세탁향수로 유명한 데메테르제품. 사진엔 잘 안보이지만 바닥까지 다 쓴제품.

내가 사용하다가 살짝 질리는느낌이있어서 동생방에 버려(?)두었더니 잘 주워서 ㅋㅋ 쓰고있었나보더라.

여성,남성용 따질필요없이 세탁향이 강하게난다. 

이런향을 선호하긴 하지만 데메테르는 약간 쎈 느낌이 강하다.


여자향이란 인식이 강하지않기때문에

남성분들이 사용하기에도 좋은 느낌 (사진속 제품에 한해서) 





5. 아프리모 오리지널 페로몬향수 남성용 










아프리모 페로몬향수로 한때 유명했던 남성용제품.

사실 향이 굉장히 중성적일만큼 은은하고 잔잔한 세탁향기라 여성분들 쓰시기에도 좋다.


데메테르와 비교했을때 같은 세탁향이어도 좀더 여성스러움이 첨가되었다고해야될까..

쎈느낌이 없어서 나도 가끔 뿌리고 나갔던 좋아했던 향수^^

지속력이 꽤 길어서 뿌려두면 셔츠에 잔향이 베여서 약속전날 뿌려두곤했던제품.


동생이 굉장히 아끼는 베스트향수여서 

지금은 다른제품을 사용중이라 재구매는 뒤로한 제품이지만

가격비싸도 꼭 구입하고싶다고 말했던 세탁향수


민감한 개코인 남자사람이 좋다고 할정도면 이 역시도 굉장히 순한제품










문제는 여자에게 어필가능한데다 지속력좋단 페로몬향수란 네임베류로

가..가격이 깡패.. ㅠ_ㅠ 하지만 제품은 정말 좋다.


세탁향수중에선 최고라고 부르고싶은데 이름은 페로몬이고 ㅋㅋ

여성분들이 맡았을때 좋다는 평이 나오는 향이라 

남성분들 매력어필 용으로 사용하기 좋다는 이유로 단가가 높은것같다. 암튼 향은 중성적!

에블바리 다 같이 사용해도 무방하다.









최저가 찾아냈다 .. *_*


만원차이..ㄷㄷ 그래도 가격깡패.

쪼기 분홍색은 여자껀데 솔직히..여성분들 페로몬향수는 향이 거기서 거기입니다. 이건 비추..


차라리 초록색을 사서 쓰시는걸 추천드립니다. 향 정말 좋아요.. :) 는 무슨 장사꾼 같지만

우리 형제가 꼽은 향수 베스트 제품들 쭉 나열해봤을때 이것이야말로 킹!

진심 리얼 세탁향이 나는데..... 페로몬으로만 광고를 하는가보다.

세탁향수라고 내걸었어도 괜찮았을제품ㅋㅋ


그러고보면 우리 형제는 이런 중성적인향기를 좋아하는거같다.

남자향수로서도 충분한 값어치가있는 제품들 굿!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