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들/건강이야기

자궁암 초기증상 쉽게 넘기면 안되는 이유

by 하하쑝 2020. 11. 19.

자궁암 초기증상 - 쉽게 넘기면 안되는 이유

평소에 내몸의 상태를 파악하는것도 정말 중요한데요 여성분들이시라면 자궁암 초기증상은 반드시 확인해두는것도 중요하면서 정기검진을 받는것이 필요한 부분입니다. 오늘은 많은분들이 궁금해하시는 "자궁암 초기증상" 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할게요😊

 

 

 

 

자궁암과 자궁경부암은 다른가요?

 

자궁암과 자궁경부암은 다른것인데요,자궁은 자궁경부와 자궁체부로 나뉘는데요, 자궁경부에서 발생되는 암이 "자궁경부암" 이며 자궁 체부에서 발견되는 암을 "자궁암"이라고 말합니다. 자궁경부암을 제외한 자궁에 생기는 암을 총칭하여 부르는말로 발생되는 부위에 따라 자궁육종과 자궁내막암으로 나뉜다고 합니다. 

 

 

 

 

자궁의 구조 이해하기

 

자궁은 골반내에 주먹정도의 크기로 자리하고 있으며, 상단의 좌우는 나팔관으로 하단의 자궁은 질과 연결되어 있습니다. 앞서말씀드렸듯이 자궁은 크게 '자궁체부'와 '자궁경부'로 나뉩니다. 

 

 

✅ 자궁체부

 

자궁의 상단으로 아기가 자라는 부분이라고 생각하시면 돼요. 일어나기 쉬운 질병으로는 자궁근종, 자궁체암(자궁암), 자궁동맥 근육질환 (자궁 내막증) 등입니다

 

✅ 자궁

 

자궁의 입구로 잘록한 부분을 말합니다. 발생되기 쉬운 여성생식기 질환으로는 자궁근종, 자궁경부암 등이 있습니다.

 

 

 

 

자궁암 특징과 원인

 

자궁 본체에 있는 암 입니다. 초기라면 충분히 치료가 가능하지만, 너무 진행되어 버리면 생명에 지장을 줄수도 있는 질병이기 때문에 굉장히 중요합니다. 원인의 대부분은 우연히 일어난다는게 문제인데요, DNA의 이상으로 누구에게나 발생할 수 있습니다.

 

 

 

 

 

자궁암 초기증상

 

 

✅ 부정출혈

 

자궁암 초기증상 사인은 출혈입니다. 특히 평소 규칙적인 월경과는 다른 타이밍으로 불규칙하게 일어나는 '부정 출혈'이 나타난다면 자궁암 징후로 볼 수 있어요. 부정 출혈이 반복되는 경우라면 반드시 산부인과에서 진찰을 받는것이 중요합니다.

 

폐경기 임에도 부정출혈이 있어도 주의가 필요합니다. 부정출혈의 경우 월경증상이라고 생각하기 쉽기때문에 항상 생리주기와 자신의 몸에 대해 주의깊게 관찰을 하는것 또한 중요하다고 합니다. 초기에는 복통이 없기 때문에 단순한 생리출혈이라고 생각하고 넘기기 쉽다고 해요. 또한 자궁암 검진은 일반적으로 자궁경부암만을 검진하는 경우가 많기때문에 자궁암 검사가 포함되지 않았다면 따로 진찰을 받아보시는것도 방법입니다.

 

 

✅ 선혈이 아닌 갈색피

 

자궁암 초기증상의 경우 출혈은 새빨간 선혈이 아닌 갈색피로 나타나기도 합니다. 또한 악취가 나거나 양이 증가하는 등 평소와는 다른 혈의 상태를 보였다면 그냥 넘기지 마시고 병원에 가보시는것을 추천드립니다.

 

 

✅ 생리불순

 

월경의 경우 특히 생리주기가 너무 다르다면 자궁암일 확률이 높아지는 경향이 있습니다. 자궁암은 자궁내막에 발생하기 때문에 정기적으로 월경을 하게되면 내막이 함께 벗겨져 떨어지지만, 주기가 너무 길어지면 자궁 내막이 두꺼워져 자궁암으로 성장하기 쉬워집니다. 생리불순이 지속되면 방치하지 말고 산부인과에서 가보시는게 좋습니다.

 

✅ 하복부통증

 

자궁암이 진행되면 자궁에 혈액이나 고름이 고이면서 하복부 통증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 도움되셨다면 하트클릭 한번만 부탁드려요 ^ㅡ^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