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들/운동&몸매가꾸기

셀룰라이트 분해 제거를 위한 현실적인 3가지 방법

by 하하쑝 2021. 5. 22.



셀룰라이트 분해 제거를 위한 현실적인 3가지 방법



체중계에 오를 때마다 살이 찐 건 알고 있었지만, 막상 내 몸을 체크하는 눈바디는 자주 안 하다 보면 셀룰라이트가 생긴 것을 뒤늦게 발견하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렇지만 마른 사람에게도 셀룰라이트가 보이는 경우도 정말 흔한데요

셀룰라이트 없애는 방법, 셀룰라이트 분해 제거 등등 여러 단어로 서치를 해보면 하나같이 전문가의 의견이라며 셀룰라이트는 웬만해서는 없어지지 않는다는 이야기들이 많이 보이지만 꼭 그렇지만은 않습니다. 



 



커뮤니티 몇곳만 둘러보더라도 다이어트 성공하신 분들의 후기에서 셀룰라이트가 없어졌다는 이야기들이 많은 걸 알 수 있거든요. 그렇다면 셀룰라이트 분해 제거를 위해서는 어떤 방법을 실천해야 될까요?

에스테틱, 시술 관리가 아닌 셀프로 할 수 있는 아주 현실적이면서 효과 있는 3가지 방법 간결하게 요약해서 정리해드릴게요. :)



 

셀룰라이트 분해 제거를 위한 3가지 방법

 

 

셀룰라이트란?

 

셀룰라이트는 오한과 냉증에 의해 지방세포에 불필요한 수분+노폐물+콜라겐 섬유가 얽혀 딱딱해진 상태를 말합니다. 살이 찐 사람에게서 뿐만 아니라 마른 사람에게도 셀룰라이트가 생기는 이유이기도 해요.

 

셀룰라이트는 1단계~4단계 레벨로 나눌수 있는데요, 육안으로 보일 정도의 심각한 정도가 아니라면 초기에는 마사지로 관리가 가능합니다. 그렇지만 4단계로 갈수록 튀어나온 셀룰라이트가 그대로 보인다면 더 많은 시간과 노력이 필요합니다.




셀룰라이트 분해를 위한 3가지 방법



1) 유산소 운동에 중점을 두며 근력운동을 하자 (등산 추천)




셀룰라이트는 운동으로 없어지지 않는다는 말이 있지만, 실제로는 주변의 후기만 보더라도 그렇지 않습니다. 다이어트 성공하신 분들의 다이어트 전후만 보더라도 셀룰라이트가 확연히 줄어들거나 없어진 것을 알 수 있는데요,

신진대사가 UP 시켜주는 것을 목표로 유산소 운동에 중점을 두고 꾸준히 운동을 하면 지방이 연소되는 것과 같이 셀룰라이트 또한 자연스럽게 없어지게 됩니다.

근력운동은 하체 중점적으로 스쿼트와 데드리프트 하시면 좋구요 유산소는 등산도 추천드립니다. 중요한건 평소 운동하는 것을 습관화하셔야 해요.





2) 폼롤러 마사지



폼롤러 사놓고 방치해 두신 분들 많으실텐데요 저 또한 그렇게두다가 최근 허벅지 뒤쪽 셀룰라이트가 늘어난 것을 보고 이후로 꾸준히 허벅지 뒤쪽 앞쪽 종아리까지 매일 저녁 잠들기 전에 마사지 타임을 15분 정도 가지고 있습니다. 

하는 방법도 쉽고 유투브에 검색만 하더라도 관련 사용방법이 많이 나옵니다. 유튜브 보면서 허벅지,종아리,등 폼롤러 마사지를 하다 보면 몸 자체도 풀려서 좋더라고요.






실제로 셀룰라이트가 눈에 띄게 줄기도 했고 인터넷에 검색만 해보더라도 폼롤러로 셀룰 없앤 후기가 많은데요,  마사지 방법도 정말 다양하고 많지만 그중 저는 폼롤러를 제일 추천드려요.

오일을 이용한 셀프 마사지법도 있긴 하지만 매일 해주는데에 무리가 있고 사실 귀찮습니다. 폼롤러는 도구만 구입해두고 매일 쓱쓱 밀어주기만 하면 되기 때문에 확실히 편해요. 





※ 셀룰라이트가 심하다면 고주파 마사지기 

 

 

이 또한 입소문이 정말 많은 셀룰라이트 없애는 방법 중 하나입니다. 그렇지만 워낙 고가인 기기이고 제대로 된 사용법을 모른다면 그거대로 애를 먹을 수 있기 때문에 전문가의 관리가 아닌 이상 참고만 해보셨으면 좋겠어요. 

실제로 후기들중 고주파 기기를 이용해서 없애신 분들도 많기때문에 이런 방법도 있구나 정도로만  알아두시면 좋을듯싶어서 넣어봤습니다.

 



 

 

 

3)  괄사 마사지 

 


요즘 괄사로 혈액순환 관리하시는 분들 많으실 텐데요, 괄사 마사지를 했더니 셀룰라이트가 없어졌다는 경험담 또한 많습니다.

괄사가 있으면 좋지만 없더라도 도자기잔이나 그릇을 이용해서 오일을 바른 뒤 셀룰라이트가 뭉친 부분을 풀어주는 식으로 살살 마사지해주는 방법 또한 효과가 좋다고 합니다.

앞서 말씀드린 대로 이 방법이 귀찮으시다면 폼롤러 구입하셔서 마사지하듯이 밀어주세요.







 

결국 셀룰라이트 또한 빠지지 않는 지방 살 인것처럼 생각하시고 꾸준한 운동과 마사지를 통해 관리를 하는 수밖에 없는 것 같습니다. 여유가 되신다면 에스테틱 관리도 추천을 드리지만 셀프로도 충분히 없앨 수 있기 때문에 위 3~4가지 방법 참고하셔서 유튜브 영상들 검색해보신 뒤 스스로 마사지해보시길 적극 추천드릴게요. ^^

댓글